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 계산기

다음과 같이 생각하세요 SaaS ARPA 고객이 지출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수익 성과와 고객 가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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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PA 정의

    가격을 효과적으로 설정하고 적합한 고객 세그먼트를 타겟팅하려면 ARPA를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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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익 증대

    ARPA 분석은 매출을 향상시키고 기존 고객을 활용하여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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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속 가능한 성장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지 않고도 수익을 늘리는 효과적인 전략으로 ARPA를 늘리는 것이 있습니다.

📊 입력 값

📈 결과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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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수익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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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A(계정당 평균 매출)는 고객 계정당 생성되는 평균 매출을 측정합니다. 총 매출을 총 계정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 계산 방법

회사의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을 정확하게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총 수익을 수집하세요. This is the cumulative revenue generated from all customers over a specified period. For SaaS businesses, this total revenue often consists largely of predictable income. You can learn how to perform a Monthly Recurring Revenue (MRR) calculation as it’s a key component. For example, a small startup might generate $50,000 per month, while a larger enterprise could accumulate $5,000,000 annually.
  2. 총 계정 수를 기록합니다. 이 수치는 수익을 계산하는 데 사용된 기간 동안 보유한 유료 고객 수를 나타냅니다. 스타트업은 500개의 계정을 보유할 수 있는 반면, 대기업은 50,000개의 계정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총 수익을 총 계정 수로 나누어 ARPA를 계산합니다. 예시의 수치를 사용하면 수익이 50,000달러이고 계정이 500개인 스타트업의 ARPA는 100달러가 되고, 수익이 5,000,000달러이고 계정이 50,000개인 대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 ARPA 계산의 정확성을 유지하려면 수익과 계정 수에 대해 동일한 기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 = 총 수익 / 총 계정 수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 이해하기

Ioana Grigorescu

12월 17일, 2024

SaaS에서 ARPA란 무엇인가요?

ARPA(계정당 평균 수익) SaaS 분야에서 특정 기간 동안 모든 계정에서 생성된 평균 수익을 결정합니다. 이 지표는 기업이 계정에서 생성된 평균 수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모든 고객의 가치를 보여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ARPA를 확인하려면 총 수익을 계정 수로 나누면 됩니다. 이 계산을 통해 조직이 고가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SaaS 비즈니스에서 확장 및 전략 수정에 중요합니다.

  • 수익성을 위해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을 모니터링하여 비즈니스 건전성을 측정하세요.

  • Refine pricing strategies and identify upselling opportunities using SaaS ARPA to maximize revenue. Revenue gained from these upsells can be specifically tracked with an Expansion MRR calculation tool, which directly contributes to higher ARPA.

  • SaaS ARPA를 사용하여 고객 세그먼트 성과를 평가하고 수익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세요.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의 실제 예시

  • 예시 1: 500명의 고객을 보유한 SaaS 회사는 월간 반복 매출 $500,000를 창출합니다. ARPA는 총 MRR을 고객 수로 나누어 계산되며, 즉 $500,000 / 500 = $1,000입니다.
  • 예시 2: 한 회사에 100명의 고객이 있습니다. 20명은 월 $50 플랜을, 80명은 월 $10 플랜을 사용하며, 총 MRR은 $18,000입니다. 여기서 ARPA는 $18,000를 100으로 나눈 $180입니다.
  • 예시 3: 200명의 고객을 보유한 회사를 생각해 보세요. 150명은 매월 $50를 지불하고 50명은 매월 $150를 지불합니다. 총 MRR은 $15,000이고 ARPA는 $15,000 / 200으로 계산하여 $75입니다.
기간 ARPA 변경 % 변경
1개월 $250
2개월 $272.73 +$22.73 +9.09%
3개월 차 $300 +$27.27 +10.00%

추세 분석: 표에서 ARPA가 1개월 차 $250에서 3개월 차 $300로 증가하는 긍정적인 추세를 보여줍니다. 이는 회사가 계정당 수익을 성공적으로 늘리고 있음을 나타내며, 이는 업셀링 또는 가격 인상 때문일 수 있습니다. 기간별 변화와 백분율 변화는 성장률에 대한 추가적인 맥락을 제공하며, 1개월 차에서 2개월 차까지 9.09%, 2개월 차에서 3개월 차까지 10.00% 증가했습니다.

ARPA = $300,000 / 1000 = $300

ARPA를 계산하는 다양한 방법

  • 월별 ARPA: 총 월간 반복 수익(MRR)을 해당 월의 총 활성 계정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이는 매달 계정당 생성되는 평균 수익을 보여주며 단기 성과를 추적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 연간 ARPA: Calculated by dividing the total annual recurring revenue (ARR) by the total number of active accounts in that year. To ensure your ARR figure is accurate for this calculation, refer to our Annual Recurring Revenue (ARR) computation steps.
  • 신규 고객 ARPA: This metric helps understand the initial revenue from new customers, which is important when assessing acquisition strategies. You can compare New Customer ARPA to the cost of acquiring these customers by using a Customer Acquisition Cost (CAC) calculator.
  • 기존 고객 ARPA: 기존 고객이 창출한 수익을 기존 고객의 총 수로 나누어 기존 고객이 창출한 수익을 조사합니다. 이는 기존 고객 간의 업셀, 교차 판매 및 유지 노력을 평가하는 데 중요합니다.
  • 세분화된 ARPA: 플랜 유형, 규모 또는 산업별 등 특정 고객 세그먼트에 대한 ARPA를 계산합니다. 이는 고가치 세그먼트를 식별하고, 맞춤형 가격 책정 및 제안을 가능하게 하고, 리소스를 최적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SaaS 계정당 평균 수익(ARPA)을 개선하는 방법

  • 현재 가격 단계 분석: 플랜을 검토하고 기능이 고객 사용과 일치하는지 평가합니다.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가격 또는 기능을 조정합니다.
  • 프리미엄 기능 업셀: 우수한 기능이나 보완적인 추가 기능을 도입하십시오. 그 이점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십시오.
  •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을 고려하십시오: 해당되는 경우 사용자 소비량, 사용자 수 또는 거래 횟수를 기준으로 가격 책정으로 전환하십시오. 이는 특히 헤비 사용자에게 비용을 고객 가치에 더 잘 맞출 수 있습니다.
  • 고객을 세분화하십시오: 고가치 고객과 저가치 고객을 구별하고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가격 또는 패키지를 맞춤화하여 만족도와 수익을 최적화하십시오.
  • 온보딩 및 제품 채택 개선: 초기 사용자 경험과 교육을 개선하여 이탈을 최소화하고 제품을 더 충분히 활용하도록 장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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